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석주선기념박물관 이리자한복전시회 관람 후기
작성자 패션산업디자인전공 정소현
날짜 2022.06.06
조회수 496

석주선 박물관과 이리자 한복 기증실에 방문하였습니다.

박물관에 방문할 기회를 만들어 주신 교수님과 학예사님 덕분에 한복들과 여러 유물들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게 되었습니다.

먼저 석주선기념박물관에서는 옛 한복들을 똑같이 재구성 해 놓은 것들과 세월의 흔적이 그대로 보이는 한복들이 전시되어있었습니다. 그 당시에 어떤 옷을 입었고, 옷들의 디자인은 어떤지 직접 눈으로 확인하니 실감이 났고 신기했습니다. 특히 말을 탈 때 엉덩이 부분이 더러워지지 않도록 상의의 뒷부분이 짧은 디자인을 보고 굉장히 효율적으로 디자인을 했다고 생각했고 그 당시에도 사람들의 상황을 고려해 디자인했다는 사실이 놀라웠습니다. 

다음으로 이리자 한복 기증실에는 이리자선생님의 다양한 한복들과 업적을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이리자선생님의 한복 중에서 아름다운 한복이 정말 많았습니다. 한국 패션의 시초라고도 볼 수 있을 정도로 아직까지 극찬받고 있는 디자인이었습니다. 전에는 이리자선생님에 대해서 잘 몰랐었는데 이번 기회에 알게되었고 이리자선생님의 역사와 여러 한복들을 직접 보게되니 한복에 대한 관심이 생기는 것 같았습니다.

패션디자인과로써 알아야할 한국의 패션 역사에 대해 자세하게 알게 되어 영광이었습니다.

박물관과 기증실에 방문할 기회를 만들어 주신 교수님과 학예사님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강혜승2022.06.06 19:55:52

선조들의 지혜로움이 그 당시 디자인에 잘 전달되어 있습니다. 기능성과 심미성이 함께 공존하는 멋진 디자인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