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석주선기념박물관 관람후기
작성자 나미성
날짜 2020.11.22
조회수 771

석주선 박물관을 다녀왔습니다

작년에도 석주선 박물관을 관람한 적이 있었는데, 볼때마다 새롭게 느껴지는 부분들이 있었습니다. 우리 조상님들이 오방색이라는 5가지의 다채로운 색상 다채로운 색감과 센스있는 색배합은 전혀 촌스럽지 않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내었습니다. 실용성과 디자인성을 모두 고려한 선조들의 깊은 고찰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문양을 지금 디자인으로 사용해도 전혀 어색하지 않고 아름답다라고 느껴질 만큼 훌륭하다고 느꼈습니다. 선조들의 예술적 감각과 센스를 체감할 수 있게한 뜻 깊은 전시였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번 전시에는 선배님들의 신발 전시도 있었는데, 다들 아름답고  멋있었습니다. 저는 저번에 신발디자인공모전에 노리개를 주제로 하여 디자인을 한적이 있었는데, 선배님들이 한것을 보고 디자인방식을 바꾸어 봐야겠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8번째 신발의 디자인이 저에겐 인상깊었습니다. 간결하고 깔끔한 디자인, 그렇지만 전통적인 한국의 팔각정이라는 부분이 잘 들어간 디자인을 보며 많은 생각을 가지게 해준것 같습니다. 그리고 다른 선배님들의 신발도 저에게 많은 아이디어를 주었습니다. 


강혜승2020.11.23 19:31:32

3학년들의 신발,,, 전통과 현대의 만남.... 코로나로 어려운 환경인데도 잘 풀어냈죠? 늘 위기를 극복하고 주어진 환경에서 최선을 다하는 우리~~~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