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한국복식' - 한국연구재단(KCI) 등재후보 학술지 선정
작성자 학예연구실 채정민
날짜 2019.11.04
조회수 1,406

안녕하십니까?

단국대학교 석주선기념박물관이 한국 전통 복식과 그와 관련된 학문연구를 선도하고 학술 성과의 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해 1983년부터 발간해온 학술지 한국복식2019년 한국연구재단(KCI) 학술지평가에서 등재후보 학술지로 선정되었습니다.

  한국복식은 지난 30여년 간 한국 복식 연구 분야의 전문성과 정체성, 그리고 특수성을 바탕으로 한 학술발표, 학문 분야 간 협력, 해외 우수 연구 교류를 통해 학술지의 발전과 연구의 저변 확대를 위한 노력을 평가받아 등재후보지로 선정되었습니다.

한국복식은 문헌연구뿐만 아니라 복식 유물에 대한 심도깊은 연구를 제안하고 진행하여 박물관의 기능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였으며 이를 통한 우리 문화를 보존하고 발전하도록 노력하여 왔습니다.


한국복식2015년 이후 연 2(5월과 12) 발간되고 있으며, 권위있는 각계의 학자뿐 아니라 신진 연구자들의 연구 성과를 게재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한국복식에 논문을 투고하시고 심사하시고 관심과 조언을 아끼지 않으셨던 모든 연구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더 나은 전문학술지로서의 발전을 위해 많은 우수한 연구 성과를 투고해 주실 것을 부탁드리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9114 

   단국대학교 석주선기념박물관   한국복식‘  편집위원회